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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산자 우선 순위


()(괄호) [](배열) ->(포인터멤버) .(구조체멤버)

!(부정) ~(1의보수) ++(증가) --(감소) -(부호) +(부호) (자료형)(형변환) *(포인터) &(주소) sizeof

*(곱셈) /(나눗셈) %(나머지)

+(덧셈) -(뺄셈)

<< >>(비트이동)

< <= > >=(관계)

== !=(관계)

&(비트논리곱)

^(비트배타논리합)

|(비트논리합)

&&(논리곱)

||(논리합)

?:(조건)

=(할당) += -= *= /= %= &= ^= |= <<= >>=(복합할당)

,(쉼표)

댓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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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석문

주석(comment)은 프로그램의 기능이나 동작을 메모해두는 문장이다. 컴파일러는 주석의 내용을 무시한다. 여러 줄 주석 시작 기호(/*)와 끝 기호(*/)는 반드시 쌍으로 사용되어야하며, 중복해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. 1 /* 2 주석 3 */ 한 줄 주석 원칙적으로, 한 줄 주석문은 C++언어에서 지원되는 형식이다. 1 // 주석

포인터

포인터는 다른 변수의 주소값을 가지는 특별한 변수이다. *는 포인터의 내용 연산자이다. &는 포인터의 주소 연산자이다.  일반 변수 포인터 변수   선언  int a; // 정수형 변수 a  int *a; // 포인터 변수 a를 종수형으로 선언  값 할당  int a = 100; // 변수 a에 100할당  *a = 100; // a 주소에 100 할당  주소 참조  &a; // 변수 a의 주소  a; // 주소  주소 연산  할 수 없음  a--; // 포인터를 1 감소 선언 1 자료형 * 포인터변수명 ; 1 int * p ; 변수 p는 포인터 변수이며, 정수형의 값을 가지는 변수에 대한 주소를 가진다. 선언시에 사용되는 *는 내용 연산자가 아니다. 초기화 포인터 변수는 반드시 초기화 후에 사용해야 한다. 1 int * p ; 2 int i ; 3 p = & i ; 포인터 변수의 크기 포인터 변수의 자료형은 포인터가 가르키는 변수의 자료형이다. 포인터 변수의 크기는 포인터가 가르키는 자료형의 크기와 무관하다. 1 #include <stdio.h> 2 3 /* 4 포인터의 크기 5 */ 6 7 int main () 8 { 9 int i = 4 ; 10 int * p_i = & i ; 11 char ch = 'a' ; 12 char * p_ch = & ch ; 13 double dbl = 1.0 ; 14 double * p_dbl = & dbl ; 15 16 printf ( "%d \n " , sizeof ( p_i )); 17 printf ( "%d \n " , size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