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조체란 여러가지 자료형을 묶어놓은 집합적인 자료형이다.
구조체의 정의
1 struct 구조체명
2 {
3 int x;
4 int y;
5 }
구조체의 선언
1 struct animal
2 {
3 ...
4 } dog, cat;
1 struct animal
2 {
3 ...
4 }
5 ...
6 struct animal dog, cat;
구조체의 초기화
1 struct animal
2 {
3 int color;
4 ...
5 } dog = {.., .., ..};
구조체의 멤버
구조체의 멤버를 사용하려면 .연산자를 사용한다. 1 dog.color;
구조체를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
필요한만큼 .연산자를 사용하면 된다. 1 record.topleft.x = 100;
배열을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
1 record.x[1] = 100;
포인터를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
구조체의 배열
1 struct animal dog[100];
2 dog[1].color;
구조체의 포인터
-> : 구조체 포인터의 멤버 연산자 1 struct part* p_part;
2 struct part gizmo;
3 p_part = &gizmo;
4 p_part->number = 100;
자료형의 정의
1 typedef struct
2 {
3 ...
4 } animal;
5
6 animal dog, cat;
댓글
댓글 쓰기